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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AI 가전 편리함 강조, 비스포크 AI

by 쓱쓱기획 2024. 4.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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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 Less, Live More' 수고는 적게, 생활은 풍요롭게

'Do Less, Live More' 수고는 적게, 생활은 풍요롭게라는 핵심 메시지, 삼성전자 AI 가전 편리함을 강조하는 서비스가 나왔다. 고성능 AI 칩, 카메라, 센서로 AI 가전이 진화 되고 있다. 음성 인식 빅스비에 생성형 AI 탑재 예정이라고 한다. 

전 세계 국가에서 동시에 신제품을 론칭

'웰컴 투 비스포크 AI ' 삼성전자가 AI 기술을 강화해 내놓은 신제품 가전의 특징은 아래와 같다. 
스팀 물걸레 장착하고 알아서 닦아주는 로봇 청소기, 국이 끓어 넘치기 전에 불을 낮춰주는 인덕션, 날씨에 따라 모드를 자동 조절해 주는 에어컨, 식재료 가 나가고 들어오는 것을 인식하고 소비 기한을 알려주는 냉장고 등 AI 제품은 냉장고, 로봇청소기, 식기세척기, 인덕션, 에어드레서 등 총 15개 품목이다. 

웰컴 투 비스포크  AI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냉장고, 로봇 청소기

AI  생태계가 확장에 발마춰 실생활에 많이 적용시키는 삼성전자가 되겠다고 하였다.
AI 가전으로 ‘편리함·에너지 효율·환경’ 잡는다, AI 가전은 고성능 AI 칩과 카메라, 센서로 한 차원 개선된 AI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가령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냉장고는 문을 열 때마다 머신러닝 모델로 5분 후 상황을 예측해 전력 소모를 최소화하는 AI 운전 기능이 적용돼, 에너지소비효율이 1등급 최저 기준보다 30% 더 높다.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엔진과 모터 동력을 조합해 사용하는 것처럼, 이 냉장고도 평소에는 고효율 AIAI 인버터 컴프레서만 단독 운전하고 한여름처럼 사용량이 급증하면 펠티어 소자가 함께 작동한다. ‘비스포크 AI 스팀’ 로봇청소기다. 국내 처음으로 스팀 기능을 넣은 제품으로, 170만 개의 사물 데이터를 사용한 AI 딥 뉴럴 네트워크 모델을 학습해 1㎝ 높이의 작은 장애물도 인식한다. 휴대폰 충전 케이블을 알아서 피해 가고, 마룻바닥에서 카펫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물걸레를 분리해 카펫에 물기가 묻지 않도록 하는 식이다.

웰컴 투 비스포크  AI



결국 소비자가 찾아주는 브랜드가 목표

“생활가전 사업 뒤처졌지만, 소비자가 찾아주는 브랜드로 부상할 것” 결국 ‘소비자가 찾아주는 브랜드’가 목표이다. 
“그동안 삼성전자 DA사업부가 다른 사업부에 비해 약간 처졌던 것은 사실”이라며 “이런 부분을 만회해 집안에서 쓰는 기기는 소비자들이 삼성전자의 제품을 택하게끔 하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 부회장은 “스마트 기기는 편리함을 주는 쪽으로 판매가 몰리고 있어 삼성전자도 우리 제품만을 고집하지 않고 함께 협업할 기술이 있다면 (타사와) 언제든지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뢰할 수 있는 보안과 에너지 절약

소비자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여러 기술을 가전에 넣어 격차를 벌리기 위한 노력은 끊임없이 할 것이고, 더 차별화되고 ESG가 강조된 기술을 기반으로 더 많은 제품을 선보일 것이다. 또 생성형 AI를 도입해 사용자가 가전과 대화하듯 생활하는 삶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삼성전자는 ‘신뢰할 수 있는 보안’과 ‘에너지 절약을 비롯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수차례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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