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기획

넷플릭스 추천 시스템 분석

by 쓱쓱기획 2020. 3. 30.
반응형

추천 시스템은 10년 이상 우리의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침

넷플릭스에서 재생되는 영화의 3분의 2는

넷플릭스가 고객에게 추천한 작품

아마존 매출 35%로 추천을 통해 발생

추천 시스템의 목표는 무엇일까?

사용자의 기록 정보, 거래 상세 정보, 상호작용 로그와 같은

사용 가능한 인터넷 활용 정보

제품 사양, 사용자의 후기,

다른 제품과의 비교 등을 아우르는 제품 정보

개인화된 추천

사용자가 최상의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

이렇게 정의 하면

추천 시스템은 인공지능 영역으로 확장됨

추천시스템의 종류

1) 협업 필터링 모델

2) 콘텐츠 기반 모델

3) 하이브리드 추천 모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