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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가지 변수로 인해 빅데이터 시대에는 가치를 측정하는 것이 어렵다.
빅데이터 가치 산정이 어려운 이유는 아래와 같다.
데이터 활용 방식
데이터 활용 방식에서는 재사용이나 재조합, 다목적용 데이터 개발 등이 일반화되면서 특정 데이터를 언제, 어디서, 누가 활용할지 알 수 없게 되었다. 따라서 가치를 산정하는 것도 어려워졌다.
새로운 가치 창출
빅데이터 시대에는 데이터가 '기존에 없던 가치'를 창출함에 따라 그 가치를 측정하기가 어려워졌다.
분석 기술 발전
현재는 가치가 없는 데이터일지라도 추후에 새로운 분석 기법이 등장한다면 거대한 가치를 지닌 데이터가 될 있다.
맥킨지가 언급한 빅데이터가 가치를 만들어 내는 다섯가지 방식
1) 투명성 제고로 연구개발 및 관리 효율성 제고
2) 시뮬레이션을 통한 수요 포착 및 주요 변수 탐색으로 경쟁력 강화
3) 고객 센분화 및 맞춤 서비스 제공
4) 알고리즘을 활용한 의사결정 보조 혹은 대체
5) 비즈니스 모델과 제품, 서비스의 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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