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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관리

명세서가 할 수 있는 일

by 쓱쓱기획 2021. 11.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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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세서는 의사소통의 한 방법이다.
명세서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면 중요한 정보를 단순하고 이해하기 쉬운 방식으로 전달할 수 있다.
제대로 활용하지 못할 때, 명세서는 읽기 어렵고, 작성하기도 따분하고,
문서와 관련 있는 사람 모두를 지치게 한다.  

흔히 취약하거나 잘못된 명세서를 작성하는 이유는
명세서가 할 수 있는 일과 할 수 없는 일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명세서는 프로젝트의 중요한 일을 정리한 목록이다. 

- 구축할 제품의 기능을 효과적으로 묘사 합니다.
- 구체적인 결정을 요구함으로써 설계자의 결정을 확정하도록 돕는다. 
- 구현에 돌입하기 전체 구체적인 계획을 검토하고, 의문을 제기하고, 논의할 수 있다. 
- 한 사람으로부터 여러 사람에게로 정보를 전달한다. 
- 팀이 구체적인 계획을 참조할 수 있는 기준점을 제공한다. 
- 팀이 목표로 삼을 수 있는, 자연스러운 일정 중간 목표를 제시한다.
- 작성자가 버스에 치이는 사태를 대비한다. 
- 건전한 토론을 장려하고, 개선하고, 횟수를 증가시킨다. 
- 리더에게 피드백을 제공하고 품질 목표를 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팀이 정신을 차리도록 하며 자신감이 생기도록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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