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책자금 AI챗봇
정책자금 상담의 비대면·디지털 전환을 실현하기 위해 24시간 비대면 온라인 상담이 가능한 정책자금 AI챗봇 서비스
개시하여 고객의 정형화된 단순 상담 문의 신속하게 대응
주요 기능- 고객 맞춤형 정책자금 추천
- 시나리오 기반 상담
- AI 기반 대화형 상담이 구성
- 빠른 검색을 위해 자주 묻는 자금별 시나리오
- 신청․지원절차 단계별 대표 질의도 제공
기대효과
- 고객들이 자주 질의하는 단순 문의 챗봇과 콜센터를 통해 즉각 응대
- 직원들은 세부적인 검토가 필요한 예약상담에 집중
이용가능
- http://www.kosmes.or.kr/
서비스 접근 플로우
- 상단 배너를 통해 입장할 수밖에 없어서 찾기 어려움
간단한 인사를 해봄
간단한 인사를 또 해봄 - 이해를 못함
제시하고 있는 카드 중 키워드로 입력 해봄
일반적인 CS 질문으로 입력 해봄
감성적인 대화를 시도해봤을 때 잘 안됨
홈을 눌렀을 때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게끔 구성되어 있음
예/아니오 선택 후 이모티콘 피드백, 선별적으로 피드백받고 있음
영어로 질문했을 때 이해 못함
[고객 맞춤형 정책자금 추천 카드] 선택 시 유형
[자금안내] 선택시 유형
[신청/지원절차] 선택시 유형
반응형
'에듀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영어사전 앱 서비스 분석 (0) | 2021.04.24 |
---|---|
AI 챗봇 이루다 서비스 종료 (0) | 2021.04.17 |
챗봇은 왜 주목받고 있는가? (0) | 2021.03.18 |
심심이 챗봇 특징 (0) | 2021.03.13 |
챗봇 기획 UX 체크리스트 (0) | 2021.03.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