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이터분석

파이썬 스터디 시작

by 쓱쓱기획 2019. 9. 7.
반응형

회사에서 파이썬 스터디를 시작하려고 한다. 

 

데이터 분석을 위한 스터디 모임인데 최근 1-2달 동안 GA에 대한 학습을 했었다. 

구글에 GA는 30%정도의 추정치라 유료가 아닌 이상 정확하게 무언가를 분석해 내기에는 한계가 있어 보였다. 

설정 값을 잘 알아야 하는데 그것을 다루는데 한계가 있음을 느꼈다.

기획자와 개발자의 바라보는 관점과 협업이 필요한데 그부분에서의 틈새가 항상 보였던 것 같다. 

일단 GA는 우리가 보고자 하는 데이터의 한축으로 활용하자는 방향으로 일단락 하였다.  

 

파이썬은 하게된 이유는 개인적으로 개발에 대한 갈증이 있기 때문이다. 

무언가를 개발해 낼 때 기획자는 개발자와의 합의 중요하다. 건 개발자도 마찬가지일 것 같다. 

창의적인 무엇인가를 만들어 내고자 할 때 기획력과 개발력이 두 축이 되어야 되기 때문이다. 

나는 기획자로써 개발에 대한 아쉬움이 항상 존재 했었다. 

이번 기회를 활용하여 파이썬 개발언어를 습득하고 원하는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그리고 향후 내가 만들고 싶은 서비스를 개발할 때 활용하고 싶다. 

 

미리 파이썬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기획자 분이 스터디를 지원해주기로 했다. 

 

매주 프로그래머스 파이썬 과정을 습득하고 (정해진 분량) 만나서 토론하기로 했다. 

그리고 어려운 부분은 지원 받기로 했다. 

 

https://programmers.co.kr/

 

 

반응형

'데이터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데이터분석적 사고  (0) 2020.11.15
파이썬 특징  (0) 2019.09.13
데이터 만지는 경험을 꼭 유지해라  (0) 2019.04.12
데이터준전문가(ADSP) 시험  (0) 2019.04.12
데이터분석의 필요성  (0) 2019.0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