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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차원적인 분석과 전략 도출 가치기반과 관련하여 잘못된 설명을 묻는 문제들이 출제된다.
일차원적 분석 내용
산업 | 일차원적 분석 애플리케이션 |
금융 서비스 | 신용점수 산정, 사기 탐지, 가격 책정, 프로그램트레이딩, 클레임분석, 고객 수익성 분석 |
소매업 | 판촉, 매대 관리, 수요 예측, 재고 보충, 가격 및 제조 최적화 |
제조업 | 공급사슬 최적화, 수요예측, 재고 보총, 보증서 분석, 맞춤형 상품 개발, 신상품 개발 |
운송업 | 일정 관리, 노선 배정, 수익 관리 |
헬스케어 | 약품 거래, 예비 진단, 질병 관리 |
병원 | 가격 책정, 고객 로열티, 수익 관리 |
에너지 | 트레이딩, 공급/수요 예측 |
커뮤니케이션 | 가격 계획 최적화, 고객 보유, 수요 예측, 생산능력 계획, 네트워크 최적화, 고객 수익성 관리 |
서비스 | 콜센터 직원관리, 서비스-수익 사슬 관리 |
정부 | 사기 탐지, 사례 관리, 범죄 방지, 수익 최적화 |
온라인 | 웹 매트릭스, 사이트 설계, 고객 추천 |
모든 사업 | 성과관리 |
일차적인 분석의 문제점
일차적인 분석을 통해서도 해당 부서나 업무 영역에서는 상당한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일차적인 분석만으로는 환경변화와 같은 큰 변화에 재대로 대응하거나 고객 환경의 변화를 파악하고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기 어렵다. 특히, 급변하는 환경에서는 분석을 일차적 차원에서 점증적,
전술적으로 사용하면 성과는 미미할 수 있다.
전략도출 가치기반 분석
전략적인 통찰력 창출에 포커스를 뒀을 때, 분석은 해당 사업에 중요한 기회를 발굴하고,
주요 경영진의 지원을 얻어 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강력한 모멘텀(성장동력)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최고가 되기 위해서는 일차원적인 분석을 통해 점점 분석 경험을 쌓아야 하고 작은 성공을 거두면
분석의 활용 범위를 더 넓고 전략적으로 변화시켜야 한다.
사업성과를 견인하는 요소들과 차별화를 꾀할 기회에 대해 전략적 인사이트를 주는 가치기반
분석 단계로 나아가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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